블로그를 검색해보세요

2012년 9월 15일 토요일

건강하게 자란 새끼 삵이 자연으로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이제 계절은 가을로 접어들어 어린 야생동물들이 모두 성장해서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의 품을 떠나 야생으로 돌아가는 시기도 이렇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센터에는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정말 북적대던 어린 동물들이 건강하게 성장해서 웃으면서 대부분 떠나보내고 후반기 계절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 때까지 같이 있었던 새끼 삵들도 이번에 야생으로 돌려보내게 되었습니다.



. 13일 목요일에 비가 조금씩 오긴 했지만 천수만까지 가서 방생을 했습니다. 가을이라 그런지 황로와 왜가리들 같은 야생 조류도 많이 보고 너구리 발자국도 보고 왔습니다. 야생으로 돌아가면서 물에서 헤엄도 치고 소리없이 사라지는 게 역시 야생동물이다 싶었습니다. 벌써 잘 적응한 것 같았지만 정말 잘 적응해서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살기를 바랍니다.













방생 후 사진입니다. 물을 헤엄쳐 건너서 맞은편에 가니 어디에 있는지 주변이랑 색이 비슷해서 찾는 데 힘들었습니다.




야생으로 돌아가던 삵의 발자국입니다. 이 날은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땅이 물러 이렇게 선명하게 찍혔습니다. 비가 온 날의 삵 발자국은 깊에 찍혀서 발톱도 어렴풋이 찍히더군요.





 마지막으로 방생 전, 미꾸라지로 행동풍부화를 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여름이 끝나갈 쯤에 더위에 지친 삵들을 위해 해가 진 저녁에 시원한 물에 미꾸라지를 몇 마리 넣어 제공했습니다. 네 마리 다 모여서 미꾸라지 움직임에 집중하는 게 아무래도 호기심이 많은 삵들에게 좋은 자극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야생에서 더 재미있게 지내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