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검색해보세요

2012년 8월 12일 일요일

흰뺨검둥오리새끼들의 모습입니다.


올해 늦봄과 초여름에는 정말 다양한 야생동물들의 새끼들이 많이 구조되었는데요. 그 중 흰뺨검둥오리 새끼들이 6월 말에서 칠월 초순에 구조되어 들어왔습니다. 처음 들어왔을 때에는 100g내외의 체중이었는데 지금은 제일 큰 녀석이 500g을 넘습니다. 이제는 딱 보기에도 성체와 다름없이 많이 컸는데요. 성장하는 중간 중간 보면서 잘 먹고  잘 움직이는 게 대견하고 참 다행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여름엔 폭염 경보라고 많이 더웠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생할 수 있도록 야생 환경에 맞추어 관리를 해야 하기에 어느 정도 자랐을 때에 실내장에서 벗어나 큰 풀장을 마련해놓은 야외조류장으로 이동하여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몸집이 많이 성장한데에 맞추어 작은 밀웜에서 큰 슈퍼밀웜으로, 노른자 삶은 것에서 미꾸라지 작은 것으로 바꾸어 먹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야외조류장 한켠에 큰 풀장과 작은 대야에 물을 받아 흰뺨검둥오리들이 생활하기에 알맞게 꾸며놓았습니다.


작은 대야는 땅을 파서 지면보다 아래에 두어 보다 들어가기 쉽게 해주었습니다.



큰 풀장에는 들어갔다가 나오기 쉽게 디딤돌이 되도록 센터 주변에서 큰 돌을 모아서 바깥쪽과 안쪽에 쌓아올려주었구요.



흰뺨검둥오리들이 주로 먹는 먹이입니다. 건사료와 다친 채소, 그리고 밀웜과 슈퍼밀웜을 먹이로 주고 있습니다.




먼저 밀웜과 슈퍼밀웜이 있는 그릇을 싹 비웁니다. 그 다음엔 채소, 그 다음엔 사료 순으로 먹습니다. 이 순서가 기호성의 순서이겠지요.


 특히 밀웜과 슈퍼밀웜을 순식간에 먹어 해치우는 게 너무 보기 좋고 흥미로와서 영상으로 남겨두었습니다. 미꾸라지도 마찬가지로 눈깜짝할 사이에 없어져버려서 미꾸라지를 먹는 영상은 흰뺨검둥오리가 물에 들어가기를 기다리다가 놓쳐서 없네요. 너무 아쉽지만 밀웜과 슈퍼밀웜을 신나게 먹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