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검색해보세요

2013년 5월 22일 수요일

2013년 4월 치료(구조) 결과 분석

2013년 4월까지 구조/접수된 야생동물은 총 436개체입니다.

그 중 4월에 구조된 야생동물은 총 44마리였고, 4월까지의 실질 방생율은 약 26%로서 장기 계류/재활 단계에 있는 동물들이 많아 지난달 29%보다 다소 낮아졌습니다.





지역별로는 4월에 구조된 동물 44개체 중 각각 11, 10마리가 구조된 서산과 아산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신고가 들어왔었네요...





분류군별로는 포유류에선 역시나 고라니가 압도적으로 많은 수가 구조되었고, 조류는 멧비둘기, 소쩍새, 솔부엉이, 호랑지빠귀 등 매우 다양한 종들이 구조 및 접수되었습니다.





구조(사고) 원인별로는 고라니의 주요 사고 원인인 '차량과의 충돌'로 인한 사고가 16건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조류의 경우 '전선이나 건물(유리창 등) 충돌' 사고도 많았습니다.




4월에 구조(접수)된 동물 44개체 중 38%에 해당하는 16마리가 회복 불가능(치료를 받고 살 수는 있어도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지 못할것으로 판단되는 경우도 포함) 판정을 받아 안락사 되었고, 약 20%에 해당하는 8마리만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야생동물들의 번식기가 찾아왔습니다.
미아나 기타 사고 등으로 인해 야생동물의 구조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조류나 포유류의 새끼를 발견하게 된 경우,
절대 바로 다가가서 구조하지 마시고 멀리서 2~3시간 정도(경우에 따라서는 다음날에 다시 와서) 어미가 주변에 있는지 꼭 확인하신 후,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관련기관에 신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어미가 주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끼를 유괴(?)하는 일이 없기를 바래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